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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5. OnTriggerEnter(Exit)2D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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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TriggerEnter(Exit)2D
private void OnTriggerEnter2D(Collider2D other)
다른 물체가 트리거에 들어왔을 경우 함수가 호출된다.
그냥 어떤 물체가 들어오든 발동되도록 할 수 있지만 특정 물체가 닿았을 때 트리거가 작동하도록 할수도 있다.
Event를 발생시킬 프롭에 Collider를 넣어주고 Is Trigger에 체크한다. (그럼 다른 물체들이 그냥 지나칠 수 있다.)
private void OnTriggerEnter2D(Collsion2D other) {
if(other.CompareTag("Player")
{
playerIsEnter = true;
}
}
Tag가 Player인 경우에만 Trigger에 들어올 때 이벤트가 발생한다.
※ gameObject.tag로도 Tag를 확인할 수 있지만 CompareTag를 사용할 경우 메모리나 여러모로 효율적이라고 한다.
태그는 본인이 직접 정할 수 있다. 추가로 태그를 달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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