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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4. Tilemap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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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e Palette
타일을 사용하기 위해서 모아둔 프리펩
새로운 팔레트의 이름을 정하고 Create를 하게 되면 새로운 팔레트 아이콘이 생긴다.
직접 이들을 맵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Tile Map을 새로 만들어줘야한다.
Gird와 함께 Tile들을 배치할 준비가 됬다. 팔레트의 세번째 아이콘을 누르고 그리드 위에 마우스를 올려두면 배치하고 싶은 타일을 넣을 수 있다.
TileMap Collider
TileMap의 타일들에 일일히 Collider을 줄 수 있지만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린다.
타일맵 전체에 Collider을 주게 되면 매우 편리! 따라서 Grid를 바닥, 벽, 지붕 등 다양하게 설정하여 충돌이 필요한 곳과 필요하지 않는 곳을 설정 할 수 있을 듯 하다.
배경의 TileMap의 경우에는 Z 값의 조절을 통해서 플레이어 캐릭터가 걸어다닐 곳 뒤로 배치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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