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TY

[Unity] 4. Tilemap 본문

Unity

[Unity] 4. Tilemap

증식세포 2022. 9. 3. 16:20
728x90
반응형

Tile Palette

타일을 사용하기 위해서 모아둔 프리펩

Window -> 2D -> Tile Palette

새로운 팔레트의 이름을 정하고 Create를 하게 되면 새로운 팔레트 아이콘이 생긴다.

원하는 타일들(Sliced)을 드래그 앤 드롭

직접 이들을 맵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Tile Map을 새로 만들어줘야한다.

Hierarchy에 우클릭

Gird와 함께 Tile들을 배치할 준비가 됬다. 팔레트의 세번째 아이콘을 누르고 그리드 위에 마우스를 올려두면 배치하고 싶은 타일을 넣을 수 있다.

 

TileMap Collider

TileMap의 타일들에 일일히 Collider을 줄 수 있지만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린다.

타일맵 전체에 Collider을 주게 되면 매우 편리! 따라서 Grid를 바닥, 벽, 지붕 등 다양하게 설정하여 충돌이 필요한 곳과 필요하지 않는 곳을 설정 할 수 있을 듯 하다.

배경의 TileMap의 경우에는 Z 값의 조절을 통해서 플레이어 캐릭터가 걸어다닐 곳 뒤로 배치할 수도 있다.

728x90
반응형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6. Scene 변경 ( + DontDestroyOnLoad )  (0) 2022.09.07
[Unity] 5. OnTriggerEnter(Exit)2D  (0) 2022.09.05
[Unity] 3. Moving  (0) 2022.07.30
[Unity] 2. Input  (0) 2022.07.28
[Unity] 1. Unity Script 흐름  (0) 2022.07.28
Comments